경남신용보증재단 함안지점 지점장님과 마산지점 직원분들께 감사합니다. > 칭찬합시다

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닫기버튼
사이트맵
업무 안내
소기업/소상공인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
보증상품
소기업/소상공인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
소상공인종합지원사업
소기업/소상공인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
고객센터
소기업/소상공인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
열린경영
소기업/소상공인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
정보공개
소기업/소상공인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

칭찬합시다

HOME > 고객센터 >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경남신용보증재단 함안지점 지점장님과 마산지점 직원분들께 감사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디플 댓글 0건 조회 553회 작성일 22-10-31 17:34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막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대학생입니다. 


누구에게나 첫 시작은 어렵지만, 학교에서 공부만 하던 제가 처음으로 제 사업을 시작하려 하니 정말 또 다른 높은 벽을 만난 기분이었습니다.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더 어려웠고, 어떻게 사업을 시작하고 펼칠지 구상은 해보았지만 꿈과 현실은 다른 문제였습니다.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저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는 '자금'의 확보였는데, 여러 지원금과 대출을 찾아보다 올해 5월, 신용보증재단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상담을 받았습니다. 사업지가 마산에 있어, 첫 보증상담은 마산지점에서 진행되었는데,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제가 받을 수 있는 보증과 그 과정에 대한 설명을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안내에 따라 인테리어 자금을 2차까지 넣은 후 재단에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그러나 경제활동을 해본 적이 없어 낮았던 제 신용점수, 자산 등의 상황을 고려하여 앞으로 얼마만큼의 돈을 벌더라도 현재로는 보증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보여주시며 보증 거절을 알려주셨습니다. 혹시나 도움이 될까 재단에서 진행했던 성공사다리교육의 수료증 등 다른 자료들도 가져갔었지만, 보여드릴 시간도 없이 상담은 채 5분도 지나지 않아 마무리되었습니다. 


물론 친절하셨지만, 저에겐 나름의 급했던 자금 스케줄이 있었고 보증 거절 이유 이외에는 어느 설명도 들을 수 없었기에 조금 막막했습니다. 저 또한 당시 제 상황과 보증이 어렵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고, 그렇기에 당장 이 보증의 심사 통과 여부를 떠나 어느 부분이 어떻게 개선되어야 하는지, 관련된 다른 지원과 보증 상품이 있는지 등을 함께 고민해주시길 바랐는데, 단지 컴퓨터 프로그램의 내용에 따라 이 보증의 실행 여부만을 판단해주시는 것 같아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후 현재 제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신용보증재단인 함안지점에 현재 저의 상황을 알려드리고 혹시나 조언을 구할 수 있을지 여쭤보았더니 흔쾌히 방문을 허락해주셔서 함안지점 지점장님과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었습니다. 함안지점 지점장님은 현재 제 상황의 파악과 더불어, 시도해볼 수 있는 다른 보증의 조건을 알려주시는 등 제가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정말 성심성의껏 함께 고민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결국 함안지점 지점장님의 도움 덕분에 다른 보증의 조건을 갖추어 대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 보증 덕분에 큰 문제 없이 가게를 열었고, 

현재 열심히 운영 중에 있습니다. 


더 좋은 방안을 위해 함께 고민해주신 신용보증재단 함안지점 김동은 지점장님, 그리고 여러 복잡한 과정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제 대출이 끝까지 잘 처리될 수 있도록 친절하게 도와주신 신용보증재단 마산지점 직원분들께 늦었지만 정말 감사했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어려운 시작에 큰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545
어제
1,220
최대
9,953
전체
1,937,464
경남신용보증재단
  • 본점. [51408] 경남 창원시 성산구 원이대로 362 창원컨벤션센터 4층(대원동)
  • TEL. 1644-2900
  • FAX. 055-715-5130
  • E-MALL. knam97@gnsinbo.or.kr
  • Copyright © 경남신용보증재단. All rights reserved.